Data (보고 듣고 생각) ⇨ 기억 ⇨ 생성(재현)
- Automation of Computation
직조기 아이디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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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게 직조기 |
- 모방/지현의 확장과 자동화
- 대상을 확장
도상(Painting / icon) ⇨ 사실적 이미지 ⇨ 운동과 시간 - 방법과 도구를 자동화
그림 ⇨ 카메라 옵스큐라 ⇨ 사진 ⇨ 영화
- Automation of Computation
- 컴퓨터
이진수 변환 ⇨ 계산 ⇨ 규격화 후 재현
사운드
1. 사운드의 종류
- 일반적인 분류
- 음성
- 음악
- 음향 효과
- 컴퓨터 처리 방법에 따른 분류
- 디지털 오디오 (Digital Audio)
- 아날로그 형태의 사운드를 디지털화 시킨 것 - 미디 (MIDI: Musical Instrument Digital Interface)
- 전자 악기와 다른 기계(컴퓨터)간에 정보를 전송하기 위한 통신 규약
※ 물속에서는 소리가 안들린다 ⇨ 수신호를 사용
2. 사운드의 기본 요소
- 사운드 파형
- 소리 전달 과정
- 물체 진동 ⇨ 공기압 변화 ⇨ 사운드 생성 ⇨ 파형이 귀로 전달
- 사운드 처리 = 이러한 파형을 가공 및 편집하는 것. - 파형의 구성
- 사이클(Cycle) : 일정 시간마다 반복되는 동일한 모양
- 주기(Period) : 한 사이클이 걸리는 시간 - 소리의 3요소
- 주파수 : 음의 높낮이, Hz
- 진폭 : 음의 세기, dB
- 파형(Waveform) : 음색
- 주파수(Frequency)
- 초당 사운드 파형의 반복 횟수
- 소리의 높낮이를 결정 : 주파수 높으면 고음, 낮으면 저음
- 가청주파수(오디오) 20Hz~20KHz, 청각은 1K~6KHz에 제일 민감 ⇨ 사람이 낼 수 있는 주파수 대는 약 100Hz~6KHz
- 진폭(Amplitude)
- 사운드 파형의 기준선에서 최고점까지의 거리
- 진폭이 크면 큰소리, 작으면 작은소리
- 인간이 가장 편하기 들을 수 있는 소리의 범위는 0db ~ 90db
- 음색(Tone Color)
- 음의 높이와 크기가 같아도 악기마다 고유한 특징
- 고유한 파형 ⇨ 기본파 + 고조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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